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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부산시, 2022 부산건축제 시민영상 공모전 개최 外

‘해안선과 이어진 부산의 골목’ 주제…부산건축제 누리집에서 누구나 응모 가능

부산시와 부산건축제조직위원회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2022 부산건축제’를 실현하기 위해 ‘2022 부산건축제 시민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해안선과 이어진 부산의 골목-무엇을 할 것인가’이다. 시는 변화하는 해안선을 따라 연결된 골목 공간의 다채로움을 조명하고, 나아가 이 공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져, 부산의 미래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한다고 전했다.

 

관심 있는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으며, 영상은 공모전 주제를 담은 3분 이내의 다큐멘터리, 광고, 애니메이션 등이면 되며, 장르의 제한은 없다. 제작한 영상은 4일부터 오는 9월 15일 오후 6시까지 부산건축제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14일 발표된다. 대상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상금 150만원, 우수상 상금 1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 중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공감성을 높게 받은 1팀에게는 인기상과 상금 50만원이 중복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오는 10월에 열릴 예정인 ‘2022 부산건축제’에 전시되며, 홍보컨텐츠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건축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시민영상 공모전이 부산의 도시·공간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장이 됐으면 한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시, 부산청년학교 제1회 청년인재 네트워킹 개최

부산시는 2022년 부산청년학교 제1회 청년인재 네트워킹, ‘지(G)대한 특강’을 오는 22일 부산도서관 모들락 극장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청년학교 사업은 청년들에게 “배움과 교류의 장(場)”이라는 학교가 가지는 상징적 의미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 상호 성장과 소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정으로 ‘청년학과’를 운영하는 한편 참여 청년 등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부터 운영된 1학기 참여 청년들이 참석해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장이자, 부산청년학교 사업에 관심 있는 많은 부산 청년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초청 강연과 특별공연으로 진행된다.

 

초청 강연에는 약 75만명이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에서 다수의 강연 경험이 있는 크리에이터 이연을 초청해 ‘두려움을 딛고 성장하는 법’을 주제로 생생한 경험담과 성장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특별공연에는 부산시에서 추진 중인 ‘청년 활동 사업’ 참여 단체가 준비한 밴드 공연 및 탭댄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있을 예정이다.

 

시는 오는 6일부터 부산청년플랫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부산청년학교에 관심 있는 부산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청년플랫폼 또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겪는 다양한 생각과 고민이 공유되고 공감받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청년학교가 청년들이 함께 성장하고 교류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시, 반려동물 수제간식 업종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모집

 

부산시는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올해 소상공인 유망업종으로 ‘반려동물 수제간식’을 선정하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동·특화 마케팅 사업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소상공인 유망업종 마케팅 지원사업은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업종 홍보의 기반을 마련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해 지역의 특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17년부터 추진됐다. 

 

올해 선정된 반려동물 수제간식 업종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늘면서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기존 사료 대신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이용한 수제 간식의 수요가 높아진 점을 반영했다. 특히, 소상공인의 진입장벽이 낮고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점도 선정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지원 대상은 부산시 내 사업장을 둔 반려동물 수제간식 소상공인이다. 신청은 7월 15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시는 마케팅 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업체 16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는 디자인 개선 지원, 온라인 판로개척 및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지원, 신제품 지원, 컨설팅 지원, 유관 전시회 및 축제 참여 지원 등 전반적인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효경 부산시 민생노동정책관은 “이번 지원사업이 반려동물을 위한 수제간식을 만드는 업종에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작용해 매출 증대와 동반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반려동물을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수제 간식을 만드는 소상공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시, 유명 유튜버 ‘곽튜브’와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

부산시가 부산 출신 유명 여행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와 함께 강, 산, 바다를 아우르는 부산의 대표 자연 명소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국가지질공원은 지구과학적으로 가치가 높고, 경관이 우수한 지역 가운데 자연공원법에 따라 환경부장관이 인증한 공원이다. 부산에는 14개 자치구에 지질명소 12곳이 있으며 면적은 296.98㎢에 달한다.

 

시는 지난 2013년, 국가지질공원을 인증받은 이후 태종대, 이기대, 금정산, 구상반려암 등 4곳에 지질공원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송도해상케이블카, 금정산성막걸리 등 지질공원 내 지역대표 사업과 협업하는 등 부산국가지질공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왔다.

 

시는 이번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를 위해 지역 출신의 유명 유튜버인 곽튜브와 함께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붓싼뉴스에서 볼 수 있다.

 

홍보 영상에는 곽튜브가 부산국가지질공원의 대표 지질명소인 오륙도와 이기대를 걸으며 해양도시 부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해안 절경을 소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담겼다. 

 

곽튜브는 부산국가지질공원의 아름다움을 보고 “부산이 고향인데 이런 곳은 처음”이라며 “세계 여행을 많이 해봤지만, 부산의 지질공원이 유명 여행지와 견줘도 그에 못지않은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근희 부산시 녹색환경정책실장은 “앞으로 부산지질명소 내에 있는 천연기념물, 명승지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연계해 여러 관광 자원을 개발해나갈 것”이라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에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부산국가지질공원을 포함한 1강·3산·7대 권역에 20개 명소를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기 위해 지난해 9월,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올 8월 현장평가를 앞두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지난 2010년 제주를 시작으로 청송, 무등산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았으며, 2020년에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이 지정된 바 있다. 시는 부산의 자연 명소가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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