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에서 아랍에미리트(UAE)로 가는 첫 상업항공편이 착륙하면서 평화협정 발표 이후 관계 정상화에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 엘알 여객기는 이스라엘과 미국 관리들의 대표단을 태우고 3시간 동안 여행을 했다. 이 비행은 사우디 아라비아 영공을 횡단할 수 있도록 허용되었고, 통상 이스라엘 항공 교통에 차단되었다. 아랍에미리트는 1948년 건국 이후 중동에서 이스라엘을 인정한 세 번째 아랍 국가가 되었다. 토요일 UAE는 1972년부터 시행되어 온 이스라엘에 대한 불매운동법을 폐지했고 이달 초 두 나라는 처음으로 직통전화를 개통했다.
오픈마켓에 '인터넷 가입'을 검색하면, 냉장고, TV, 세탁기, 그리고 현금을 지급한다는 문구가 경쟁하듯 첫 화면을 가득채운다. 인터넷 가입을 위해 들어갔다가 사은품에 현혹되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여러분도 그런 경험 한번쯤은 있을 것 같네요. 사은품에 꼽혀 상품구매를 하고난 후, 후회해본적 계신가요? 요즘같이 어려운 때, 가계 통신비도 줄여야할 상황인데... 한 달 월요금 몇 천원에서 몇 만원 줄이면, 2-3년 동안 냉장고, TV, 세탁기, 그리고 지급받은 현금 보다 더 절약할 수 있을텐데요. 안타깝네요~~~ 인터넷 가입도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가계 통신비 다이어트 합시다!!!
더이상 호구는 없다. 휴대폰. 인터넷을 바로 잡다. " 여보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드렸으니, 이제는 인터넷도 깔아 드려야 겠어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까지 사회적 거리를 두었죠? 평소에는 손자, 손녀들이 그나마 놀러왔었는데, 이러다가 가족끼리 고강도 거리를 두는 건 아닌지. 그래서 폰아재와 폰동이가 나섰습니다.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의 마음을 한뼘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가족 결합 선물을 소개해드립니다. 손자, 손녀들, 그리고 자녀들이 할아버지, 할머니집에 놀러 가고 싶어도, "엄마, 할머니집에는 인터넷, 와이파이가 안돼서 재미없어...가기 싫어"라고 푸념해서 당황하셨죠? 집 나간 며느리가 아닌, 집 오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제발로 찾아간다는 '인터넷, 와이파이'... 디지털이 정이 없다고들 하죠. 요즘같은 때에 가족이 하나로 결합할 수 있는 인터넷 설치로 '정(情)'을 나눠보시는 건 어떨까요. 단 돈 몇 만원, 아니, 결합하면 0원도 가능한 초고속 인터넷 선물, 이제, 자녀분들이 챙겨보세요~~~!! "어버이 살아실제 섬기기를 다하여라, 자식들이, 부모님댁에 인터넷 깔아드리고, 부모, 자식, 아이 모두가 뭉쳐, 서로를 섬겨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