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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부산시, 동백택시 서비스 강화…쿠폰이벤트 진행

시스템 개선, 홍보영상 제작
동백전 가입자 대상 웰컴쿠폰, 동백택시 1회 또는 3회 이용자 호출감사쿠폰 지급

부산시는 지역화폐 기반 택시호출 플랫폼인 ‘동백택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이용자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부산시는 동백택시 이용시민의 불편사항을 점검했다. 호출 시 승객위치 파악 불량, 우회경로 안내 등 시스템 문제가 대다수의 불편사항임을 확인했고, 3월 말까지 불편사항에 대해 개선할 방침이다.  

 

또한, 시스템 개선이 진행되는 3월까지 쿠폰 이벤트를 확대한다. 기존 동백전 가입자 대상으로 웰컴쿠폰(3000원)과 함께, 동백택시 1회 또는 3회 이용고객은 호출감사쿠폰(3000원)을 각각 추가로 지급한다. 

 

시는 시민들의 이용편의를 위해 동백택시 이용 홍보영상도 배포한다. 영상에는 동백택시 체험기, 동백앱을 통한 동백택시 이용방법, 할인쿠폰 사용방법 등이 담겨있어 동백택시 탑승 경험이 없는 시민들은 홍보 영상을 통해 동백택시 이용방법을 알 수 있다. 

 

동백택시는 출시 50여 일 만에 하루 호출 건수 8천콜, 가입택시 15304대를 돌파했다. 또한 동백택시 가입률은 부산 시내 실제 운행 중인 택시가 2만여 대임을 고려하면 75% 수준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택시호출 플랫폼 시장에 경쟁을 유발해 택시업계 서비스와 시민 편의성을 높이고자 출발한 ‘동백택시’가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순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시는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동백택시가 시민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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