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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부산시, 골목길 브랜드 육성 통한 국제관광도시 경쟁력 확보

골목길 자원화사업 서면 전리단과 수영구 망미골목 선정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브랜드 사업 관광 브랜드로 정착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 등 국제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핵심 콘텐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은 부산의 고유한 콘텐츠를 지닌 골목길을 발굴·육성해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부산진구 ‘서면 전리단길’과 수영구 ‘망미골목’이 최종 선정됐다.

 

부산진구 ‘서면 전리단길’은 도심 내 공구상가와 청년 작가 작업실, 디자인스튜디오 등 청년창업 거점 공간이 밀집한 골목이다.

 

또한, 수영구 ‘망미골목’은 골목 주택을 개조하여 개성 있는 책방, 공방, 카페 등 주민 스스로 특색있는 골목 문화를 만들어 내는 곳이다.

 

올해 선정된 골목길에는 관광 인프라 조성과 로컬 콘텐츠 운영 등 총 11억 원 규모를 지원하며, 앞으로도 부산시의 특색있는 골목길 브랜드를 발굴하여 각 구별로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은 부산시 7개 해안교량과 7개 해수욕장을 통합 관광 브랜드로 개발하고 자원화하기 위해 2024년까지 최대 15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브랜드 개발을 위한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했고  이달 말까지 협상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을 통해 7개 교량 환경 분석 교량별 브랜드 이미지와 스토리텔링 발굴 중장기 마케팅 전략 구축 등 해양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한다.

 

향후 시민참여 공모전 전문가 참여 협의체 운영 연말연시 메가이벤트 개최 굿즈 제작 등 7브릿지&7비치를 다양하게 관광 상품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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