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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부산시, 새로운 도시 슬로건 후보 공개…선호도 조사 실시

부산시는 오는 10일까지 부산 도시브랜드 공식플랫폼 ‘상상온(On)’에서 도시 슬로건 최종후보 3개 안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다이내믹 부산’을 대체할 부산의 새로운 도시 슬로건 선정에 다양한 부산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한 최종 과정이다.

 

이를 위해 1만 3000여 명의 시민과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최종후보를 3개 안으로 압축했다.

 

부산의 새로운 얼굴이 될 도시 슬로건 최종후보는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 Bridge for All, Busan(모두를 연결하는, 부산), True Place, Busan(진정한 도시, 부산)이다.

 

제1안인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는 부산에 대한 자긍심과 만족감을 ‘좋다(Good)’로 표현하며, 세계적이고(Global) 특색있는(Original) 개방적인(Open) 다이내믹한(Dynamic) 부산을 의미한다. 이는 ‘살기좋은 부산(Good to Live)’, ‘일하기 좋은 부산(Good to work)’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제2안은 Bridge for All, Busan(모두를 연결하는, 부산)으로 부산의 관문 도시로서 위상을 ‘연결하는(Bridge)’으로 표현했다. 모두를 연결하는, 부산은 ‘사람을 연결하는 부산(Bridge for people)’, ‘세계를 연결하는 부산(Bridge for world)’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마지막 제3안은 True Place, Busan(진정한 도시, 부산)이다. 부산에 내재한 하나하나의 가치에 진심을 담아 ‘진정성(True)’으로 표현했다. 진정한 도시 부산은 ‘진정한 여행도시(True Travel)’, ‘진정한 미래도시(True Future)’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의 새로운 도시슬로건 최종후보가 만들어지기까지 의견을 내주신 많은 시민분들과 전문가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부산의 도시브랜드는 부산 시민의 자긍심이자, 부산을 아는 분들의 도시 경험이 담긴 집약체인 만큼,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서 새로운 도시브랜드의 서막이 열리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이번 온·오프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오는 13일 개최되는 부산 도시브랜드위원회에서 부산의 새로운 도시 슬로건을 결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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