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기업] 천연 소재 개발 전문 (주)브라이언스랩, '식품, 화장품' 경계를 허물다!

2019.11.01 18:33:51

샥스핀 콜라겐, 식물 콜라겐으로 "먹고, 바르고, 건강하게"

국내 제약회사들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으로 론칭을 이어가면서, 올해 건기식 산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심지어 올해는 식품, 제약, 화장품 시장의 경계가 허물어 지면서, 이들 업체들이 주식 시장을 견인하고 있을 정도이다.

 

또한,  기존 건기식 제품 주소비자였던 중장년층 외에 젊은층 시장 유입이 눈에 띈다.  콜라겐, 유산균 등 이너뷰티 상품이 구매 상위 품목 5위권에 들 정도로 인기를 끌며 10~20대를 건기식 시장으로 이끌어 냈다는 분석도 나온다.

 

특히 중국, 동남아 지역의 피부 관련 이너뷰티 관심이 늘어나면서 국내 관련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이 매출 증대라는 공식을 만들어 냈다.

 

이와 같은  추세에 천연소재 개발 전문업체인 (주)브라이언스랩이  관련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업은 삭스핀 콜라겐과 식물성 콜라겐을 사용한 이너제품과 화장품 제품을 선보이며, 동남아시아 등 세계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중순, 연례 UMNO 총회 개최지였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푸트 라 세계 무역 센터(Putra World Trade Centre)’에서 개최된 ‘코스모뷰티 박람회’에서 식물성콜라겐소재를 적용한 토탈케어솔루션(Total Care Solutions) 건강식품과 화장품을 출품해 현지 바이어들은 물론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 회사 박승윤 대표이사는 "콜라겐은 이미 세계적으로 이너뷰티 및 스킨뷰티에 다양하게 적용되는 소재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으나 말레이시아는 종교적인 부분으로 인해 동물성콜라겐은 한정적일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우리 회사의 식물성콜라겐은 제한 없이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 가능해, 바이어들과 현장 체결한 금액이 USD $1,200,000(MOU 체결기준)였으며, 독점공급 받기를 원하거나 현지 에이전트를 하고자 하는 바이어도 있을 만큼 반응이 폭발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주)브라이언스랩은 전라남도 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 내에 자체 기업부설연구소 및 제조설비를 갖춰 자연계에 존재하지만 아직 대중적이지 않은 다양한 천연물들로부터 인류에 유익하며 안전이 검증된 소재들을 발굴해 식품 및 화장품, 더 나아가 의약품의 원료를 연구개발하고 있는 천연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브라이언스랩만의 강점은 식품제조 및 화장품제조업체로서 자체 연구개발한 소재를 즉시 식품과 화장품의 제품화가 자체적으로 가능해 급변하는 시장의 트랜드와 니즈에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과 소재개발부터 원료 및 제품 제조까지 소량, 다품종의 ‘One-Stop Service(OSS)'가 가능해 고객사에게 테스트베드(Test Bed) 제품화 시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타트업(Start-up) 기업들이 최소의 비용으로 조기 시장진입이 가능하도록 최소주문수량(MOQ)과 관계없이 제형개발부터 제품화까지 ‘All-In-One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주식회사 브라이언스랩와 (주)비알솔루션스의 대표이사와 및 기업부설연구소 소장을 겸임하고 있는 박승윤 대표는 연구, 개발자로서 회사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대단하다.

 

(주)브라이언스랩은 창업 초기에 이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와 수출에 대한 천연소재 이너뷰티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천연소재 연구전문기관 전남천연자원연구센터와 협업해 제품 소재를 개발했으며, 2004년 영국에서 귀국 후 현재까지 식품과 화장품 및 의약품 소재로써 동시 적용 가능한 천연소재 연구개발과 상용화에 매진하고 있다.

 

이 회사 박 대표이사의 대표적인 개발소재로는 샥스핀콜라겐과 켈프콜라겐, 전복콜라겐, 해삼콜라겐 그리고 해양성태반, 해양성줄기세포, 천연비타민 등이 있다.

 

또 이 회사는 여덟 명의 약사 연합체 ‘영롱, YOUNG LONG(대표약사 권태혁)’과 함께 100% 식물성콜라겐 제품화 공동개발을 통해 ‘영롱 비건콜라겐(YoungLong Vegan Collagen)’을 제품화해 본격적인 출시를 했다.

 

또 ‘크라우드 펀딩사인 와디즈’를 통해 펀딩한 결과 신제품인데도 불구하고 5월 27일 종료 시 사전주문 달성률 2,213%라는 괄목할만한 수치를 기록했으며, 이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제품 인증서를 획득하여 세간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박승윤 대표는 “앞으로도 신소재 발굴 및 원료화에 집중해 완제품의 내수 및 수출 확대는 물론 해외에서 원료에 대한 로열티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은란 llyer@naver.com
Copyright @2019 NewWorldN(뉴월드엔) Corp. All rights reserved.

정기간행등록번호 : 부산, 아00344 | 등록일자 : 2019년 9월 5일 | 제호 : NewWorldN(뉴월드엔) | 발행인/편집인 : 박영진 주소 : 부산광역시 사상구 광장로 20.5층 | 발행일자:2019년 9월 10일 | 전화번호 : 0505-319-0314 뉴월드뉴스는 인터넷신문 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월드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 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2019 NewWorldN(뉴월드엔) Corp. All rights reserved.